한국특허정보원

웹 접근성 인증마크

특허고객 상담서비스 제공

  • 홈으로 가기
  • 주요사업
  • 특허행정 정보화 및 업무지원
  • 특허고객 상담서비스 제공
  • 특허고객상담센터 1544-8080
  • 특허고객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특허넷시스템과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 등 지식재산권 전 분야에 대한 고품질 상담서비스(전화, PC원격지원, 문자 및 채팅상담 등)를 제공함으로써 국민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고, 지식재산권의 창출 및 권익 보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수신(In-Bound)상담
    전화상담 서비스(1544-8080)

    대표번호(1544-8080)를 통한 국내·국제 (PCT·마드리드·헤이그) 지재권 관련 상담 서비스

    특허넷시스템 및 전자출원 상담 서비스

  • 발신(Out-Bound)상담
    PC원격지원 상담 서비스

    전자출원 고객의 PC화면을 같이 보며 안내하는 상담서비스

    해피콜 서비스

    상담완료이후 처리여부 확인 및 추가 정보 제공을 위한 서비스

  • 모바일상담
    모바일웹 서비스

    PC 및 모바일을 통해 전화·원격·문자상담 신청, 각종 특허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카카오톡 1:1 채팅상담 서비스

    언어, 청각 장애인 및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상담서비스



상담 이용방법

  • PC원격지원 상담 이용방법
  • 모바일웹 서비스 이용방법
    • http://www.kipi.or.kr/ipconsult 접속
    • 상담신청(전화상담예약, 원격상담), 문자상담, FAQ, 전자출원동영상, 특허뉴스, 특허퀴즈 등 제공
  • 카카오톡 1:1 채팅상담 이용방법
    • 카카오톡 접속 > 플러스친구 ‘특허고객상담센터’ 검색 > 친구추가 > 1:1 채팅
담당부서
특허고객상담센터
담당자
남경아
연락처
042-341-3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