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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서비스 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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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국내외 산업재산권 및 기술 정보의 효율적 보급을 위하여 설립된 비영리재단법인으로 산업재산권 정보를 필요로 하는 모든 고객에게 언제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신속․정확․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 의견을 충실히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핵심서비스 이행 표준

    우리는 대국민 핵심서비스로 특허정보검색서비스(KIPRIS)와 특허고객콜센터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특허정보검색서비스(KIPRIS) 수준

    KIPRIS는 국내 및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 주요국 특허정보를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KIPRIS는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장소에서 언제든지 특허정보를 간편하게 검색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KIPRIS에 대한 문의와 개선의견 청취를 위하여 Helpdesk 및 KIPRIS 웹사이트(www.kipris.or.kr)에 “고객센터”를 운영하겠습니다.


    특허고객상담센터서비스 수준

    산업재산권 분야 및 전자출원 분야 전반에 걸쳐 신속․정확․친절한 One-Stop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전화상담 폭주로 인한 전화상담 예약 답변처리는 업무일 기준 24시간 이내로 하겠습니다.

  •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우리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급적 1회 방문 및 전화문의로 해당업무가 완결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과 상담 중에 약속한 사항은 성실히 이행하겠으며,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정중하게 사과하고 시정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여기고 신고, 고객만족도조사 등을 통해 발굴된 애로사항은 최대한 서비스에 반영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고객 불편신고 및 의견은 우리원 대표번호(02-6915-1400)로 연락주시면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특허정보검색서비스(www.kipris.or.kr)에 대한 불편사항은 Helpdesk(042-483-4710) 또는 웹사이트 내 고객센터를 통하여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특허고객상담센터 서비스에 대한 불편사항은 전화 “1544-8080”또는 특허고객상담센터 홈페이지 내 “고객의견”를 이용하시면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우리는 잘못되거나 불만족한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그 원인을 찾아 개선하며 조치결과를 고객에게 설명하고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고객이 주신 의견은 성실히 검토하여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며, 그 결과를 서비스에 반영하겠습니다.


  • 한국특허정보원 임직원 일동

담당부서
감사팀
담당자
황의원
연락처
02-6915-1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