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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넷 시스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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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청의 출원∙심사∙심판 등 특허행정업무 전반을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특허넷 응용시스템’ 및 이를 지원하는 전산자원인 ‘특허넷 기반시스템’으로 구성된 “특허넷(KIPOnet)”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유지관리와 정보화 품질관리 및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특허넷 기반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 및 유지관리

    전산자원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 장애 예방·처리 및 성능향상 등을 통한 안정적인 특허넷시스템 운영

    재난 등 긴급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정기적인 특허넷시스템의 재난복구 및 이중화 모의훈련 실시

    24시간 365일 안전한 특허넷서비스를 위한 보안 관제 및 관리

  • 특허넷 응용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통한 고품질 특허행정업무 지원

    법∙제도 및 업무절차 개선사항의 적기 반영을 통한 특허행정업무의 정확성 확보 및 응용시스템 최적화

    사용자 중심의 특허넷 시스템 개선 및 고도화 추진을 통한 시스템 기능과 성능 강화

    신규 특허넷 응용 시스템의 조기 안정화 지원 및 전문화된 시스템 운영체계 확립으로 서비스 품질과 효율성 제고

  • 특허청 정보화 품질관리 및 기술 지원

    정보화사업 단계별 절차, 기준 및 지침 수립 등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정보화 품질관리를 위한 표준 마련

    정보화 추진기반 관리, 정보화 성과관리 및 특허청 IT서비스 품질관리

    특허청 정보화 정책 수립 지원 및 전자정부 정책 대응 지원


특허넷 시스템 구성

출원접수, 통합방식, 심사, 등록, 심판, 검색으로 이루어진 특허넷 응용시스템은 민원인, 기업, 기관 등의 대민 또는 USPTO, EPO, SIPO, JPO, WIPO와 같은 해외특허청과 인터넷으로 연계되고, 전산기, 저장장치, 통신·보안장비, 키포-클라우드, PC, 프린터, 기타장비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담당부서
특허넷기반실
담당자
김대현
연락처
042-479-4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