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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특허정보원 고객서비스 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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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

우리는 국내외 산업재산권 및 기술 정보의 효율적 보급을 위하여 설립된 비영리재단법인으로 산업재산권 정보를 필요로 하는 모든 고객에게 언제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신속 · 정확 ·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 의견을 충실히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우리는 대국민 핵심서비스로 특허정보검색서비스(KIPRIS)와 특허고객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특허정보검색서비스(KIPRIS) 수준
    • KIPRIS는 국내 및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 주요국 특허정보를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KIPRIS는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장소에서 언제든지 특허정보를 간편하게 검색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KIPRIS에 대한 문의와 개선의견 청취를 위하여 Helpdesk 전담직원 및 KIPRIS 웹사이트(www.kipris.or.kr)에
      “묻고 답하기”를 운영하겠습니다.
  • 특허고객상담서비스 수준
    • 산업재산권 분야 및 전자출원 분야 전반에 걸쳐 신속·정확·친절한 One-Stop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고 수준의 전문상담원을 양성하겠습니다.
    • 고객감동 서비스를 위한 엔젤콜(Angel-call)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권리소멸 및 수수료 가산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전화상담 폭주로 인한 콜센터 전화상담 예약 답변처리는 업무일 기준 24시간 이내로 하겠습니다.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우리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급적 1회 방문 및 전화문의로 해당업무가 완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과 상담 중에 약속한 사항은 성실히 이행하겠으며,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정중하게 사과하고 시정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여기고 신고, 고객만족도조사 등을 통해 발굴된 애로사항은 최대한 서비스에
      반영하겠습니다.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고객 불편신고 및 의견은 고객불만신고전화(080-012-7700) 또는
      한국특허정보원 홈페이지(www.kipi.or.kr)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특허정보검색서비스(www.kipris.or.kr)에 대한 불편사항은 사이트 내 “불편신고”란을 통하여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특허고객상담센터 서비스에 대한 불편의견은 전화 “1544-8080”으로 접수가능하며,
      특허고객상담센터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를 이용하시면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우리는 잘못되거나 불만족한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그 원인을 찾아 개선하며 조치결과를 고객에게 설명하고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주신 의견은 성실히 검토하여 채택된 의견은 상품권 등으로 포상하겠습니다.
    • 우리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며, 그 결과를 서비스에 반영 하겠습니다.